본문 바로가기
시사.경제.경영.IT

수서역 아파트 분양전략 공급 기대 수서역 일대 개발 사업 속도

by the last victor 2024. 11. 8.
반응형

공급부족으로 인한 집값불안정을 잡기 위해 여기저기 공급대책이 이뤄지고 있다. 강남구의 수서역 일대 대대적인 주거환경 변화가 일어날 예정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수서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에 대한 재정비(안)를 마련하고 24년 11월 21일까지 주민 의견 청취를 위한 열람 공고를 진행한다.  지난 2012년 이후 12년 만에 이번 지구단위계획(안) 재정비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계획안엔 수서택지개발지구(133만 5246㎡)의 공간적 여건과 미래 주거문화 변화에 대응하는 방안을 주요하게 담고 있다.

수서역일대개발사업사진 서울시제공



수서택지개발지구는 1990년대 초반 서울시의 주택난 해소를 위해 조성된 택지 이고,이당시 건축된 16개 주택단지 대부분이 30년이 지나 재정비 시기가  도래 됐다. 따라서  개발사업 등과 연계한 수서역 일대 지역 중심기능 강화 필요성 또한 꾸준히 제기된 온 상황이다.


그래서 서울시는  수서택지개발지구 기본계획 및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을 착수하고 13차례의 MP(전문가) 자문회의와 관계 부서 실무 협의 등을 거쳐 재정비(안)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수서역 일대 여건 변화 및 중심지 위상을 고려해 역세권 복합개발을 통한 산업 및 주거지원 기능을 도입, 업무·판매·문화공간 조성을 지원한다. 수서역세권과 연계한 지하보행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서역으로의 접근성 및 연결성도 강화했다.

 

강남재건축단지


일원역 일대의 정온하고 쾌적한 주거지 특성을 반영해 광평로변으로 수서역 동서 방향을 잇는 보행 녹지공간도 조성한다. 광평로 남쪽 저층 주거단지에 정주여건 개선과 함께 대모산과 조화로운 자연친화적 특화단지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지속 가능한 주거지 조성을 위해 정비 시기가 도래한 주택단지를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함으로써 선제 재건축을 지원한다.

강남아파트



수서역 일대 일반상업지역에 대해 과도하게 제한된 높이를 밤고개로변 120m, 그 외 지역은 100m, 70m로 차등 완화해 지역 중심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엔 밤고개로변 100m, 광평로변 80m, 이 면부 25~30m 이하의 높이제한이 적용됐다. 서울시는 '수서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주민 열람 및 의견 검토 뒤 교통영향평가 심의 및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상반기 지구단위계획을 최종 결정(변경)할 계획이다.

 

 

수서역일대 개발을 기다리는 대기수요자들은  장기적인 플랜을가지고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개발의 경우 계획, 수립, 분양, 착공, 입주까지의 기간을 고려하여야 한다. 정보를 가지고 작전을 짜고, 준비하는 자에게 기회는 한 발짝 앞으로 다가온다.

 

반응형

댓글